신한대학교, 북한이탈청소년 위한 과학체험 행사 성료
-3D 프린팅·드론 체험 통해 취·창업 역량 강화-
□ 신한대학교(총장 강성종)는 지난 10월 4일 북한이탈청소년의 취·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과학체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. 이번 행사는 신한대학교가 주최하고,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‘2024 경기도 과학문화 민간 단체활동 지원사업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.
□ 이번 행사는 의정부 한꿈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기술과 드론 기술 교육 및 조종 체험을 제공했다. 교육에 참가한 북한이탈청소년들은 첨단 과학기술에 대한 실습을 통해 관련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,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.
□ 특히 이번 행사에는 신한대학교 국제개발협력학과 학생들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협의회 회장단 및 자문위원들이 교육 봉사자로 참여해 뜻깊은 지원을 더했다. 코드클럽한국위원회는 드론 기술 교육과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과 장비를 후원하여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도왔다.
□ 행사를 기획한 신한대학교 한광호 교수는 “북한이탈청소년들이 과학기술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, 미래에 대한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 행사였다”며 “신한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고,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”이라고 전했다.
[제공: 신한대학교]